.

생산적인 기부, 희망의 나눔을 원한다면!
해비타트를 알고 계신가요?



(로고를 클릭하시면 해비타트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해비타트는 미국에서 시작된 국제 NGO로서, "모든 사람에게 안락한 집이 있는 세상", "삶을 변화시키는 희망의 집짓기"를 비전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경우 주택보급률은 100%를 넘는 것으로 집계됩니다. 하지만 모든 이의 주거환경이 안락하지 않다는 걸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판자촌과 쪽방, 비닐집과 움막에서 어렵게 살아가는 이들이 주변에 너무나 많지요. 또 매년 한반도를 강타하는 태풍은 수많은 이재민을 낳고, 이들은 비바람을 피할 곳이 없어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국해비타트가 나섰습니다. 한국해비타트 국가본부는 1995년에 설립되었습니다. 해비타트는 저소득층을 위하여 집을 짓고 고치는 자원봉사를  주요활동으로 하며, 희망의 집짓희망의 집고치기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국내 2000번째 집 헌정식이 있어 갈수록 활발해지는 해비타트 활동의 기세를 가늠하게 했습니다. 또 해비타트는 대학생과 청년을 위하여 포스코대학생봉사단 비욘드, 해피무브 글로벌 봉사단 ,현대자동차 해피무브CCYP 대학생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중 비욘드해피무브 봉사단은 개발도상국을 찾아 현지에서 집짓기와 집고치기 활동을 펼치는데, 새로운 문화도 체험하고 나눔도 실천하니 일석이조겠지요!



해비타트가 국내에선 아직 충분히 널리 알려지지 않았지만, 미국에선 7번째로 가치있는 비영리 브랜드로 평가될 정도로 뿌리깊은 NGO입니다. 또 아래 사진의 지미 카터가 해비타트와 함께 할 정도로 그 활동이 가치있는 자원봉사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오바마도 해비타트 현장을 방문하여 활동에 참여한 적이 있지요!




해비타트는 밑빠진 독에 물붙기가 아닙니다. 해비타트는 저소득층을 단순히 구제와 자선의 대상으로 여기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홈파트너로 생각합니다. 결국 이런 홈파트너의 땀자원봉사자의 노력, 후원자의 기부가 더해져 큰 시너지를 창출하게 됩니다.




또 홈파트너로부터 저가, 장기, 무이자로 건축비를 상환받아 기부금에 더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더 적극적으로 희망의 집짓기를 계속해나갈 수 있습니다.


먹을 것을 주는 기부, 입을 것을 주는 기부 모두 좋지만 제대로 된 집이 있다면 저소득층도 자립의 꿈을 꿀 수 있게 됩니다. 희망을 짓는 해비타트, 여러분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저는 해비타트 뚝딱 블로거 2기로 선발되어 활동하게 되었는데, 이런 좋은 나눔의 소식을 여러분에게 전할 수 있어 기쁘기 그지없을 따름입니다!


보람찬 후원과 값진 나눔, 시작해보시지 않으시겠어요?




Posted by 테리민택홍

블로그 이미지
봉사활동, 대외활동, 여행정보를 다룹니다
테리민택홍

공지사항

달력

 «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