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학교 경영학부와 사단법인 CEO지식나눔은 2016년 하반기 경영학부 재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CEO지식나눔의 재능기부로 참가한 경영학부 재학생이 각 분야 CEO의 지도를 받고 커리어에 대하여 진지하게 고민하는 기회가 되었다.



첫 만남은 서강대학교 바오로관 리셉션홀에서 이루어졌으며, 멘토와 멘티간 인사를 나누고 멘토의 이력을 소개받는 시간을 가졌다. 그 이후에는 각 멘토-멘티 팀별로 멘토링을 진행하였다.


글쓴이가 멘토링을 받은 윤정호 멘토께서는 르노삼성자동자 부사장을 지내고 서강대 기술경영대학원 겸임교수로 계시며, 기술경영과 기획 분야의 전문가이시다.


6회에 걸친 멘토링에서 기술개발, 기술사업화, 기술기획, Portfolio와 Roadmap 방법론, 자동차산업의 개괄 등을 학습하였다. 마지막 멘토링에서는 오르세 미술관전』을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관람하며 대학생으로서 앞으로 나아갈 길에 대하여 깊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희망하였던 멘토와 매칭되어 기술경영과 자동차산업에 대하여 하나의 훌륭한 강의를 수강한 것과 같은 학습을 할 수 있었


특히 윤정호 멘토께서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과 삼성 그룹 재직시 중화학공업과 관련한 다채로운 경험은 경영에 대한 이해를 실제 사례와 함께 새로이 할 수 있는 자양분이 되었


매달 모임마다 멘토 각자 관심있는 주제를 선정하여 개인 발표를 진행하였는데, 이 또한 평소 알아보고 싶었으나 시간을 내어 찾아보지 못하였던 관련 주제에 대한 이해를 심화하는 데에 큰 도움을 주었다


모임 중에는 중간의 휴식도 없이 기술경영과 자동차산업에 대하여 열심히 학습하였고, 모임 이후에는 저녁 식사를 함께 하며 멘티의 크고 작은 고민을 상담 받을 수 있었다


이하는 멘토링 및 개인발표 자료 예시이다.





Posted by 테리민택홍



  경영학부에서는 학생들이 글로벌 시대에 리더로써 소양을 키울 수 있도록 계절학기 글로벌리더십실습 교과목을 개설하고, 직접 해외에서 리더십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2015년 동계 계절학기에는 지난 1월 3일부터 10일까지 약 8일 동안 서강대학교 경영학부 학생 33명이 라오스에 다녀왔다. 학생들은 현지에서 방비엥에 위치한 Pudingdaeng youth center NGO와 비엔티안에 위치한 Lao-Top College 및 Makphet 사회적기업을 방문하였다. 또한 방비엥에 위치한 파땅 고등학교 학생들의 쾌적한 교육환경을 위해 오전에는 교실 건물의 보수 및 개선공사, 소각장 신축공사, 화장실 청소 및 도색작업, 경비실 도색작업 등 여러 봉사활동을 진행하였고, 오후에는 교육·체육·예술 활동들과 체험부스 활동 등을 현지 학생들과 함께 진행하였다. 현지의 매우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서의 소양을 함양하고, 건강하게 다양한 봉사 및 문화 교류를 잘 마쳤다.

Posted by 테리민택홍

블로그 이미지
봉사활동, 대외활동, 여행정보를 다룹니다
테리민택홍

공지사항

달력

 « |  » 2024.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